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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TIL

[TIL] 23.01.02 / 3 x 3 퍼즐 시작

by imagineer_jinny 2023. 1. 3.

TIL (Today I Learned)

 

오늘 해야할 것

  • 3 x 3 퍼즐 구현

 

오늘 한 것

  • 3 x 3 퍼즐 구현

1. 손가락으로 버튼을 터치하고 드래그하면 버튼이 드래그 하는 방향으로 움직인다.

2. 버튼이 모두 제자리에 오면 더 이상 움직이지 않는다(혹은 상태 변화)


1. 손가락으로 버튼을 터치하고 드래그하면 버튼이 드래그 하는 방향으로 움직인다.

  • 손가락으로 각 버튼들을 터치할 수 있다. 
  • 터치한 순간 버튼은 손가락을 따라 움직인다.
    • 손가락 따라 계속 움직이는데 움직임의 범위가 board와 같은 평면이였으면 좋겠다.  OK
  • 만약 움직이려고 하는 자리가 비어있다면 이동 가능하다.
  • 움직이려고 하는 자리가 비어있지 않다면 버튼은 움직이지 않는다.
  • 버튼은 상,하,좌,우로만 이동 가능하다
  • 한번에 하나만 터치할 수 있다

 

2. 버튼이 모두 제자리에 오면 더 이상 움직이지 않는다(혹은 상태 변화)

  • 버튼의 answer Pos를 각각 지정해준다.
  • Tick으로 버튼 9개가 모두 answer Pos에 와있는지 확인한다.
  • 버튼판의 default 상태는 Incorrect
  • 버튼 9개가 모두 answer Pos에 오면 버튼판의 상태가 Correct로 바뀐다.

 

 

내일 진행할 것

  • 퍼즐 완성

 

앞으로 진행할 것

  • 유데미 언리얼 강의 듣기
  • UE5 블루프린트 강의 듣기
  • R1 Project 커리큘럼 - 유데미 강의 들으면서 러프하게 짜기
  • Static Mesh / Skeletal Mesh(애니메이션을 위한) 찾아보기
  • Texture / Material(상위개념)  찾아보기
  • Pico 빌드
  • 서랍, 문 등 다시 잡을 때 손잡이가 앞으로 확 오는 문제 처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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