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Chaos Destruction - Field
Chaos Fields
특정 공간 영역 사용하여 피직스 시뮬레이션 프로퍼티 제어
필드에는 앵커 필드(Anchor Fields), 스트레인/포스 필드(Strain/Force Fields), 슬립/비활성화 필드(Sleep/Disable Fields)가 있음
Anchor Fields
시뮬레이션 중 지오메트리 컬렉션(Geometry Collection) 의 일부가 고정되도록 제한하는 컨스트럭션 블루프린트
앵커 필드를 사용하면 시뮬레이션 도중에 일어나는 일과는 관계없이 지오메트리 컬렉션의 특정 부분을 제자리에 고정할 수 있음
Sleep/Disable Fields
본(프랙처 조각) 속도가 특정 한계치 아래로 떨어지면 지오메트리 컬렉션을 휴식 상태로 만듦
슬리핑 본은 시뮬레이션 중에 활성 오브젝트와 접촉하면 다시 깨어날 수 있음
비활성화된 본은 다시 깨어날 수 없음
Strain/Force Fields
시뮬레이션 중 스트레인 또는 선형 속도를 지오메트리 컬렉션에 적용
Master Fields
FS_MasterField는 사전 빌드된 카오스 필드
주로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사용됨
- 본 사이의 연결을 파괴하는 외부 스트레인을 적용하여 리지드 바디를 활성화
- 리지드 바디에 속도를 적용하여 사실적으로 움직이고 회전하게 함
기본적으로 마스터 필드는 지오메트리 컬렉션 프랙처링을 유발하는 외부 스트레인을 적용하도록 되어 있음
그 다음 필드가 파괴된 부분에 방사상 및 각 속도를 추가하여 회전시밈
마지막으로 필드가 노이즈를 적용하여 이펙트에 무작위성을 추가함
필드 감쇠 셰이프(Field Falloff Shape)
활성화 타입 (Activation Type)
참고
언리얼 엔진의 카오스 필드 사용자 가이드 | 언리얼 엔진 5.1 문서 (unrealengine.com)
카오스 필드 사용자 가이드
언리얼 엔진의 카오스 피직스 필드 개요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Chaos Destruction - Fields | Epic Developer Community (epicgames.com)
Chaos Destruction - Fields | Tutorial
How to use Fields
dev.epicgames.com
디스트럭션 퀵스타트 | 언리얼 엔진 5.1 문서 (unrealengine.com)
디스트럭션 퀵스타트
언리얼 엔진 디스트럭션 시스템 퀵스타트 가이드
docs.unrealengi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