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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오디오 믹싱 + 최종 빌드

by imagineer_jinny 2021. 7. 22.

BGM을 만들자

 

BGM 때문에 효과음이 묻힌다.

효과음이 나올 때는 배경음을 줄이고 싶다!

그게 바로 오디오 믹싱

 

오디오 믹싱이란, 여러가지 사운드가 있을 때 그 사운드를 서로 적절히 조화시키는 것을 말함.

 

1. Window - Audio Mixer 

 

2. + 버튼 눌러서 MainMix 파일 만들어줌

Group은 여러가지 채널을 나누는 것.

즉 Group은 오디오가 출력되는 통로!

해당 통로에 effect를 적용해주면 그 effect가 적용된 채로 최종 통합이 됨

 

3. Group에 + 버튼 눌러서 두개 채널 만들어줌

1) BGM

2) SFX

이 두개는 오디오들이 출력되는 통로가 됨

즉 오디오들이 나올 때 그냥 나오는 것이 아니라 BGM, SFX를 거쳐서 나옴

 

4. BGM으로 들어가서 Audio Source의 Output을 BGM으로 설정

그럼 오디오소스는 이 채널을 거쳐서 내보냄

 

5. BGM 소리를 줄이면 이 채널을 거쳐서 모든 소리를 내보냄 -> 다시 플레이하면 소리 작게 들림

 

6. 효과음 가지고 있는 친구 찾기 

PlasmaExplosionEffect의 Audio Source에 들어가서

Output을 SFX로 하기

 

7. Ball로 들어가서 Apply한 후 Ball 하이라키에서 지워주기

 

8. BigExplosionEffect, SmallExplosionEffect도 하이라키로 가져와서 Output SFX로 해주고 각자 Apply 버튼 눌러주고 삭제

 

9. 다시 Audio Mixer로 돌아가서 

SFX가 음량의 정도를 신호로 보내면 BGM을 줄이는 식으로 구현

 

SFX 클릭해서 Add Effect - Send 클릭

 

BGM 들어가서 Add Effect - Duck Volume 클릭

Duck Volume: 다른 친구가 치고 들어올 때 자기 소리 줄이는 것. 따라서 누군가가 신호를 보내줘야만 이 친구를 쓸 수 있음.

 

다시 SFX 클릭해서 

 

그리고 BGM으로 돌아가서 지연시간 없이 발동될 수 있도록 Attack Time = 0 으로 해주기

Threshold , 효과 발동의 최소 한계치를 낮춰서 쉽게 발동되게 해주기

Ratio를 높여서 음량이 꺾어지는 정도를 높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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