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Today I Learned)
오늘 해야할 것
빅벤까지 있는 언덕 빌드 테스트- 언리얼5 이주 기능 테스트
오늘 한 것
- 언리얼5 이주 기능 테스트
- 방탈출
- cpp 전체 코드 vr 템플릿에 옮기기
- apk 파일은 만들어지지만 까만 화면 나오면서 잘 동작 안함
오늘 배운 것
- 게임모드 오버라이드 , 디폴트 폰 클래스
- Pawn을 다른걸로 변경해주고싶다? 원하는 Pawn을 맵에 끌어다두면 디테일을 볼 수 있음
- 디테일 창 들어가서 posess 검색 후 플레이어자동빙의 disabled에서 player0으로 설정하면 끌어다둔 pawn 기준으로 게임 실행.
- 프로젝트에 cpp 붙이기 + CPP 이주
- CPP은 이주가 좀 복잡함. 폴더 옮기고, Build.cs 두개면 하나로 지우고, 생성자?도 기존껀 다 지워주고... (프로젝트이름.h, 프로젝트이름.cpp)
- 코드 붙이는 과정
1. BP로 대충 아무거나 만든다음에 위치랑 이런거 봐주고
2. CPP 만든 후
3. 클래스 세팅 -> 부모클래스 바꿔주기
1. VR 템플릿 프로젝트에서 CPP를 붙이고 싶다 -> 툴 -> 새로운 C++ 클래스 -> (없음)으로 하지 말고 다른거 아무거나!!! TEST로 대충 이름 짓고 클래스 생성
2. 다 끄고 지운다음에 VS sln 생성하고 더블클릭해서 re build
3. build 에러가 있다?
- vs DebugGame을 DebugGameEditor(붙은 시리즈로 하기)로 바꿔주고
Build.cs에서 필요한 정보들 추가
그리고 Build.cs는 프로젝트에 하나만 있어야 하는 것 같음
4. ctrl + shift + L : 전체 바꾸기
다음주에 진행할 것
- VRPawn으로 테스트 진행하기 (목표: C++은 죄가 없나?)
1. 현재 vrcpp 프로젝트 -> 코드 일단 다 빼기
2. VR template -> Blueprints -> VR Pawn 구조 보고 필수적으로 필요한 것 확인
- MotionController, Camera
3. C++ 클래스 -> vrcpp -> R1_Pawn -> Game -> R1Pawn에서 코드 참고해서
MotionController랑 Camera 기본적인것만 되게 c++ 만든다음에 빌드해서 테스트
4. 테스트 목적: c++이 문제를 일으키나?
5. 하는 이유: 기존 vrcpp에서 기존 코드 다 긁어오고 컴파일 에러는 없는데(?) 빌드가 안되니까. 정확히 말하면 apk는 생기지만 컨텐츠가 없으니까 범위를 좁혀서 테스트하는 것
앞으로 진행할 것
- 오큘러스 내 빌드 해결
- 빌드 하면서 SCP, 백룸 영상 레퍼런스 찾아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9rbYP0cDjU
https://www.youtube.com/watch?v=V2Ps5bM4TwE
- 언리얼5 기본 강의 다시 복습하기
- 체력을 위한 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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