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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TIL

[TIL] 22.11.25 / 언리얼 기초

by imagineer_jinny 2022. 11. 25.

TIL (Today I Learned)

 

오늘 해야할 것

  • 빅벤까지 있는 언덕 빌드 테스트
  • 언리얼5 이주 기능 테스트

오늘 한 것

  • 언리얼5 이주 기능 테스트
  • 방탈출
  • cpp 전체 코드 vr 템플릿에 옮기기 
  • apk 파일은 만들어지지만 까만 화면 나오면서 잘 동작 안함

 

오늘 배운 것

  • 게임모드 오버라이드 , 디폴트 폰 클래스 
  • Pawn을 다른걸로 변경해주고싶다? 원하는 Pawn을 맵에 끌어다두면 디테일을 볼 수 있음
  • 디테일 창 들어가서 posess 검색 후 플레이어자동빙의 disabled에서 player0으로 설정하면 끌어다둔 pawn 기준으로 게임 실행. 

  • 프로젝트에 cpp 붙이기 + CPP 이주
  • CPP은 이주가 좀 복잡함. 폴더 옮기고, Build.cs 두개면 하나로 지우고, 생성자?도 기존껀 다 지워주고... (프로젝트이름.h, 프로젝트이름.cpp)
  • 코드 붙이는 과정

1. BP로 대충 아무거나 만든다음에 위치랑 이런거 봐주고

2. CPP 만든 후 

3. 클래스 세팅 -> 부모클래스 바꿔주기

 

 

1. VR 템플릿 프로젝트에서 CPP를 붙이고 싶다 -> 툴 -> 새로운 C++ 클래스 -> (없음)으로 하지 말고 다른거 아무거나!!! TEST로 대충 이름 짓고 클래스 생성

2. 다 끄고 지운다음에 VS sln 생성하고 더블클릭해서 re build

3. build 에러가 있다?

- vs DebugGame을 DebugGameEditor(붙은 시리즈로 하기)로 바꿔주고 

Build.cs에서 필요한 정보들 추가

그리고 Build.cs는 프로젝트에 하나만 있어야 하는 것 같음

4. ctrl + shift + L : 전체 바꾸기

 

다음주에  진행할 것

  • VRPawn으로 테스트 진행하기 (목표: C++은 죄가 없나?)

1. 현재 vrcpp 프로젝트 -> 코드 일단 다 빼기

2. VR template -> Blueprints -> VR Pawn 구조 보고 필수적으로 필요한 것 확인

  • MotionController, Camera

3. C++ 클래스 -> vrcpp -> R1_Pawn -> Game -> R1Pawn에서 코드 참고해서

MotionController랑 Camera 기본적인것만 되게 c++ 만든다음에 빌드해서 테스트

 

4. 테스트 목적: c++이 문제를 일으키나? 

5. 하는 이유: 기존 vrcpp에서 기존 코드 다 긁어오고 컴파일 에러는 없는데(?) 빌드가 안되니까. 정확히 말하면 apk는 생기지만 컨텐츠가 없으니까 범위를 좁혀서 테스트하는 것

 

앞으로 진행할 것

  • 오큘러스 내 빌드 해결
  • 빌드 하면서 SCP, 백룸 영상 레퍼런스 찾아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9rbYP0cDjU 

https://www.youtube.com/watch?v=V2Ps5bM4TwE 

  • 언리얼5 기본 강의 다시 복습하기
  • 체력을 위한 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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