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 (Weekly I Learned)
이번주에 배운 것
- 알고리즘
- 백준 1406 에디터: 커서 때문에 스택 left, right 두개 나눠서 생각하기
- 백준 10845 큐: 기본적 큐 사용법 익히기
- LValue와 RValue
- LValue : 표현식이 끝나도 그 값이 유지되는 객체
- RValue : 표현식이 종료되면 더이상 존재하지 않는 값
int num=5; //num : LValue, 5: RValue
MyClass c = MyClass(); // c: LValue, MyClass() : RValue
- STL
- Container : 객체를 저장하는 객체, 자료구조라고도 함. 클래스 탬플릿으로 구성됨
- vector
- 장점
- 동적으로 원소 추가할 수 있으며 크기가 자동으로 늘어남
- 크기가 가변적으로 변하는 배열
- 속도적 측면에서는 배열에 비해 떨어지지만 메모리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음
- 단점
- 배열과 마찬가지로 원소들이 하나의 메모리 블록에 연속되게 저장되기 때문에
- 원소가 추가되거나 삽입될 때 메모리 재할당이 발생할 수 있고 상당한 부하가 발생됨
- STL vector의 byte size: 12byte
- Size, Data, Capacity 3개의 멤버 변수 가짐
- Size : vector가 저장하고 있는 현재 원소 개수
- Data: 동적 배열 데이터의 메모리 시작 주소
- Capacity: vector가 담을 수 있는 최대 원소의 개수
- vector reserve()
- reserve()를 통해 vector의 빈번한 메모리 재할당 막을 수 있음 꼭 써주기!!!!!
- vector resize
- count 만큼 배열의 원소 개수 조정하는 메소드
- vector에 원소 추가 방법 : push_back(), emplace_back()
- 장점
- vector
- Iterator: 포인터와 비슷한 개념으로 컨테이너의 원소를 가리키고, 가리키는 원소에 접근하여 다음 원소를 가리키는 기능.
- Algorithm: 정렬, 삭제, 검색, 연산 등을 해결하는 일반화된 방법을 제공하는 함수 템플릿
- Container : 객체를 저장하는 객체, 자료구조라고도 함. 클래스 탬플릿으로 구성됨
차주에 진행할 것
- C++ ~9주차까지 : STL 알고리듬까지
- C ~4주차까지 : 콘솔 출력까지
- 프로그래머스 고득점 Kit - 탐욕법, 스택/큐
- 이코테 Part2 Chapter10까지
- 프로그래밍 면접 이렇게 준비한다 ~연결리스트까지
- 정처기 01~06 누적 복습 / 10. 프로그래밍 언어 활용, 11. 응용 SW 기초 기술 활용
- 알고리즘 기초 스택, 수학, 그래프, BFS, 트리
- C++ 배우기 51~200
앞으로 진행할 것
- 트러블 슈팅 경험 정리
- 우아한 Tech - [10분 테코톡] 한주에 하나씩
- 게임 프로그래밍 패턴
- 선형대수학 개론
- 유니티 new 프로젝트
- 언리얼 배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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