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L

WIL (22.02.27)

by imagineer_jinny 2022. 2. 28.

WIL (Weekly I Learned)

 

이번주에 배운 것

  • 복사생성자
    • 암시적 복사 생성자 : 얕은 복사를 수행
      • 클래스에 포인터형 변수가 있다면 문제 생김
      • 사용자가 직접 복사 생성자를 만들어서 깊은 복사를 할 것
  • 함수 오버로딩
    • 매개변수 목록 제외하고 모든게 동일
  • 연산자 오버로딩
  • friend 키워드
  • 시퀀스 포인트(&&, ||)
  • 스택 메모리
    • 각 함수에서 사용하는 지역 변수 등을 임시적으로 저장하는 공간
    • 스택메모리의 크기는 프로그램 빌드 시에 결정됨
    • 스택 메모리의 위치는 실행 시에 결정됨
  • 스택 오버플로
    • 너무 큰 데이터는 스택에 넣으면 안됨
  • 프로그래머스 lv2
    • 가장 큰 수 - sort 할 때 원하는 정렬 기준이 있으면 함수로 만들어서 비교하는 아이디어
      • ex. bool cmp(int a, int b) , sort(v.begin(), v.end(), cmp);
    • 큰 수 만들기 
      • 탐욕법(Greedy Approach)
        • 앞 단계에서의 선택이 이후 단계에서의 동작에 의한 해(solution)의 최적성(optimality)에 영향을 주지 않음

 

차주에 진행할 것

  • C++ ~7주차까지 : 표준 템플릿 라이브러리(맵, 셋, 큐, 스택, 리스트)까지
  • C ~4주차까지 : 콘솔 출력까지
  • Effective C++: ~Chapter 2
  • VR Project 출시 준비
  • 프로그래머스 lv1 마무리 (정렬기준: C++)
  • 프로그래밍 면접 이렇게 준비한다

 

 

 

 

앞으로 진행할 것

  • 트러블 슈팅 경험 정리
  • 우아한 Tech - [10분 테코톡] 한주에 하나씩
  • 게임 프로그래밍 패턴
  • 선형대수학 개론 
  • 1일 1로그 100일 완성 IT 지식
  • 언리얼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L (22.03.27)  (0) 2022.03.28
WIL (22.03.06)  (0) 2022.03.07
WIL (22.2.20)  (0) 2022.02.22
WIL (22.02.13)  (0) 2022.02.14
WIL (22.02.06)  (0) 2022.02.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