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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WIL (22.11.13)

by imagineer_jinny 2022. 11. 17.

WIL (Weekly I Learned)

 

이번주에 배운 것

  • array vs vector vs list 게임에 적용하면?
  • array:  변함 없고 초기에 사이즈 예측 가능, 할당된 범위 내에서 사용할 것이 확실하다 
  • ex. 2d 맵 정보 100 x 100, 커스터마이징(캐릭터 눈코입, 머리스타일 등) , 변하지 않는 인벤토리
  • 근데 100% 변하지 않는것은 잘 없어서 그냥 vector 써도 무방
  • vector: 빨라서 대부분 씀
  • list 중간 삽입, 삭제 무조건 빠른가? NO! 위치를 기억하고 있을 때만 빠름. 
  • Stack과 Queue
  • Stack: UI 팝업같은것들(마지막 순서대로 없어지니까), 취소하는 기능 만들때 ctrl z
  • Queue: 대기열
  • resize vs reserve?
  • resize: 특정 size가 되게 크기를 강제로 설정하는 것.
  • reserve: capacity를 정해서 큰 메모리를 할당하는 개념

 

 

이번주에 느낀 것

  • 정처기를 내년에 다시 도전해봐야겠다. 면접, 직무테스트 보는데 다 나오는 내용이고 전반적으로 CS 지식 범위를 가려내기 좋은듯. 
  • 설명할 줄 알아야 아는 것이다.
  • 미리 걱정해서 해결 되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차주에 진행할 것

  • C++, 알고리즘 복습 꼼꼼하게
  • 면접 질문 생각해보고 답 찾아보기
  • 언리얼 VR 자료 찾아보기

 

앞으로 진행할 것

  • 게임 프로그래밍 패턴
  • 선형대수학 개론
  • Effective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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