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 (Weekly I Learned)
이번주에 배운 것
- array vs vector vs list 게임에 적용하면?
- array: 변함 없고 초기에 사이즈 예측 가능, 할당된 범위 내에서 사용할 것이 확실하다
- ex. 2d 맵 정보 100 x 100, 커스터마이징(캐릭터 눈코입, 머리스타일 등) , 변하지 않는 인벤토리
- 근데 100% 변하지 않는것은 잘 없어서 그냥 vector 써도 무방
- vector: 빨라서 대부분 씀
- list 중간 삽입, 삭제 무조건 빠른가? NO! 위치를 기억하고 있을 때만 빠름.
- Stack과 Queue
- Stack: UI 팝업같은것들(마지막 순서대로 없어지니까), 취소하는 기능 만들때 ctrl z
- Queue: 대기열
- resize vs reserve?
- resize: 특정 size가 되게 크기를 강제로 설정하는 것.
- reserve: capacity를 정해서 큰 메모리를 할당하는 개념
이번주에 느낀 것
- 정처기를 내년에 다시 도전해봐야겠다. 면접, 직무테스트 보는데 다 나오는 내용이고 전반적으로 CS 지식 범위를 가려내기 좋은듯.
- 설명할 줄 알아야 아는 것이다.
- 미리 걱정해서 해결 되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차주에 진행할 것
- C++, 알고리즘 복습 꼼꼼하게
- 면접 질문 생각해보고 답 찾아보기
- 언리얼 VR 자료 찾아보기
앞으로 진행할 것
- 게임 프로그래밍 패턴
- 선형대수학 개론
- Effective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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