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dForce는 힘을 주는 것임.
힘을 주면 그게 바로 속도가 되는 것이 아니라 힘을 주면 힘이 누적되어서 속도가 됨.
즉, 내부에서 물리적인 계산이 들어가서 속도가 되는 것임.
힘을 주면 줄수록 속도가 빨라지는 방식이라서 즉 관성이 붙어 있어서 조작이 힘듦.
그래서 힘을 거쳐서 속도가 되는 것이 아니라 아예 속도 자체를 하드하게 바로 집어넣고 싶다!
즉, playerRigidbody에게 속도(velocity) 그 자체만 덮어씌우자!
AddForce는 함수인 반면 velocity는 변수임.
그래서 여기 값을 지정하면 그게 바로 속도가 됨.
그리고 velocity는 vector3를 사용함.
vector3는 x,y,z를 가지는 집합
이렇게 고치면 빠릿빠릿하게(관성 없이) 움직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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