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표, 방향, 거리, 속도를 나타낼 때 씀
Vector3 (x, y, z) , (x, y, z, w)
Vector2 ( x, y)
-벡터는 내부에 있는 원소들이 같은 개수의 원소만 가지면 벡터임.
(1, 2, 3) ->Vector3
(3, 2, 1) ->Vector3
(100, 100) -> Vector2
(x, y, z, w, ...원소 개수가 11개면 ) -> Vector11
-벡터는 길이와 방향을 가진 존재
그래서 어떤 점에서 시작하는지는 별로 관심이 없음.
ex. (-3, 3)
( 2, 3 )
내 위치에서 '상대적으로' (2,3)만큼 가고 있다.
(1, 1)
내가 어떤 위치에서 상대적으로 오른쪽 한칸 위쪽 한칸으로 떨어진 곳으로 향하고 있고
그 속도, 즉 거리는 피타고라스 법칙에 의해 루트2.
정리
1. 벡터는 길이와 방향을 가짐.
2. 한번에 두가지를 표현할 수 있음 (절대좌표, 상대좌표)
벡터의 크기
벡터의 덧셈
: 어떤 위치에서 더한만큼 이동한다.
벡터를 쓰는 이유
내 위치에서 얼마만큼 가야지 상대방에 도달할 지 알 수 있음.
내가 가고 싶은 곳 - 나의 위치 = (내 위치에서 상대방까지의) 간격
간격 = 내 위치에서 얼만큼 가야 상대방이 나오는지
벡터의 곱셈, 단위벡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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