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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벡터 연산 기초

by imagineer_jinny 2021. 7. 12.

-좌표, 방향, 거리, 속도를 나타낼 때 씀

Vector3 (x, y, z) , (x, y, z, w)

Vector2 ( x, y)

 

-벡터는 내부에 있는 원소들이 같은 개수의 원소만 가지면 벡터임.

(1, 2, 3)  ->Vector3

(3, 2, 1) ->Vector3
(100, 100) -> Vector2

(x, y, z, w, ...원소 개수가 11개면 ) -> Vector11

 

-벡터는 길이와 방향을 가진 존재

그래서 어떤 점에서 시작하는지는 별로 관심이 없음.

 

ex. (-3, 3)

( 2, 3 )

내 위치에서 '상대적으로' (2,3)만큼 가고 있다.

 

(1, 1)

내가 어떤 위치에서 상대적으로 오른쪽 한칸 위쪽 한칸으로 떨어진 곳으로 향하고 있고

그 속도, 즉 거리는 피타고라스 법칙에 의해 루트2.

 

정리

1. 벡터는 길이와 방향을 가짐.

2. 한번에 두가지를 표현할 수 있음 (절대좌표, 상대좌표)

 

벡터의 크기

 

벡터의 덧셈

: 어떤 위치에서 더한만큼 이동한다.

 

벡터를 쓰는 이유

내 위치에서 얼마만큼 가야지 상대방에 도달할 지 알 수 있음.

 

내가 가고 싶은 곳 - 나의 위치 = (내 위치에서 상대방까지의) 간격

간격 = 내 위치에서 얼만큼 가야 상대방이 나오는지

 

벡터의 곱셈, 단위벡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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