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 준비:
BigProp도 만들어주기
-BallShooter 스크립트 만들기
Ball을 발사해주는 친구 만들기 위해 Shooter Pivot에 새로운 스크립트 만들어주기
: Ball을 찍어내서 날리는 역할
어떻게 날려? 슬라이더 제어 해서 힘을 충전해서!
따라서 힘이 얼만큼 충전되었는지 보여줄 UI 필요
그런데 기본적으로 Canvas는 화면과 관련된 요소라서 게임 속 세상과 관련이 없음.
이 친구를 화면이 아닌 게임 세상(Shooter Pivot에 붙이고 싶음)으로 끌고 오기 위해서는
Canvas Render Mode를 Word Space로 바꿔줌.
이렇게 하면 UI 요소들이 실제 게임 세상으로 들어와서 마치 증강현실처럼 실제 배치가 됨.
그 다음, Canvas Scaler의 Reference Pixels Per Unit을 1로 바꿔줌.
이건 직접도인데 이 친구가 올라가면 한 유닛에, 유니티 상에 1m에 Pixels가 높아져서 화질이 고화질로 보일 수 있음.
크기, 위치 조절 후 Canvas를 Shooter Pivot의 자식으로 넣어주고 EventSystem 지워주기.
EventSystem은 유저 입력을 받기 위한 건데 여기서는 유저 입력 받을 일 없으니까.
있으면 UI 요소들이 유저 클릭같은거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지워준다.
이후 Canvas x축 방향으로 90도 회전 + y축 방향으로 포지션 조정(바닥이랑 안겹치기 위함)
Slider
Background, Handle Slide Area 삭제
Interactable 체크 해제, Transition None
Rect Tool 이용해서 크기 조절, 색이랑 위치 조절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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