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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파워 슬라이더

by imagineer_jinny 2021. 7. 17.

사전 준비: 

BigProp도 만들어주기

 

-BallShooter 스크립트 만들기

Ball을 발사해주는 친구 만들기 위해 Shooter Pivot에 새로운 스크립트 만들어주기

: Ball을 찍어내서 날리는 역할

어떻게 날려? 슬라이더 제어 해서 힘을 충전해서!

따라서 힘이 얼만큼 충전되었는지 보여줄 UI 필요

 

그런데 기본적으로 Canvas는 화면과 관련된 요소라서 게임 속 세상과 관련이 없음.

이 친구를 화면이 아닌 게임 세상(Shooter Pivot에 붙이고 싶음)으로 끌고 오기 위해서는

Canvas Render Mode를 Word Space로 바꿔줌. 

이렇게 하면 UI 요소들이 실제 게임 세상으로 들어와서 마치 증강현실처럼 실제 배치가 됨.

 

그 다음, Canvas Scaler의 Reference Pixels Per Unit을 1로 바꿔줌.

이건 직접도인데 이 친구가 올라가면 한 유닛에, 유니티 상에 1m에 Pixels가 높아져서 화질이 고화질로 보일 수 있음.

 

크기, 위치 조절 후 Canvas를 Shooter Pivot의 자식으로 넣어주고 EventSystem 지워주기.

EventSystem은 유저 입력을 받기 위한 건데 여기서는 유저 입력 받을 일 없으니까.

있으면 UI 요소들이 유저 클릭같은거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지워준다.

 

이후 Canvas x축 방향으로 90도 회전 + y축 방향으로 포지션 조정(바닥이랑 안겹치기 위함)

 

Slider

Background, Handle Slide Area 삭제

Interactable 체크 해제, Transition None

Rect Tool 이용해서 크기 조절, 색이랑 위치 조절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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