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사 TIL

Client -> Server로 통신하려면 무조건 Player Controller 통해 가야 함

by imagineer_jinny 2024. 7. 31.

 

Client -> Server로 통신하려면 무조건 Player Controller 통해 가야 함

 

 

상황:

액터에서 서버로 값을 전해주고 싶은데 액터에서 서버로 어떻게 통신하지?

답은 Player Controller를 통해서!

Player Controller에서 Set Owner를 통해 ownership을 설정해줘야 한다

 

 

여기서 1) Player Controller 블루프린트에 가서 직접 Set Owner를 해주는 방법이 있고, 2)해당 액터 블루프린트에 가서 Player Controller를 받아와서 set owner을 해주는 경우도 있다.

 

 

1) Player Controller에서 Set Owner 하는 경우

 

player controller가 손을 통해 뭘 집었을 때 other actor(집힌 액터)에게 set owner를 주는 방식을 보통 이용한다.

단, 그 액터는 replicates가 켜져있어야 하고, 이 때 소유권을 주면 된다.

 

여기서 overlapped Actor은 자신의 충돌한 액터(ex. player controller의 Hand Collision)

 

 

 

2) 해당 액터 블루프린트에 가서 Player Controller 받아와서 Set Owner 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