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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Delay vs Retriggerable Delay

by imagineer_jinny 2024. 6. 21.

Delay

  • 기능: Delay는 지정된 시간만큼 실행을 지연시킨 후, 그 시간이 지나면 다음 노드로 진행합니다.
  • 용도: 일정 시간 후에 한 번만 실행되어야 하는 이벤트에 적합합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가 버튼을 누르고 나서 특정 행동을 지연시킨 후 실행하고자 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Retriggerable Delay

  • 기능: Retriggerable Delay는 Delay와 유사하지만, 지연 시간 중에 다시 트리거되면 지연 시간이 리셋됩니다. 즉, 새로운 트리거가 발생하면 이전에 설정된 지연이 취소되고, 지연 시간이 다시 시작됩니다.
  • 용도: 반복적으로 트리거될 수 있는 이벤트에 적합합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가 지속적으로 버튼을 누르는 경우, 마지막 버튼 입력 후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만 특정 행동을 실행하게 하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

 

 

 

위 이미지는 Unreal Engine에서 일반 Delay와 Retriggerable Delay의 차이를 더 직관적으로 보여줍니다. 왼쪽은 일반 Delay의 예로, 캐릭터가 버튼을 누르고, 타이머가 5초 후에 끝나면 폭탄이 터집니다. 오른쪽은 Retriggerable Delay의 예로, 캐릭터가 계속해서 버튼을 누르며, 각 누름마다 타이머가 5초로 리셋되어 폭탄이 터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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