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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Rigidbody-Constraints-Freeze Position, Rotation / Prefab 개념

by imagineer_jinny 2021. 6. 29.

다른 물체에 의해서 플레이어가 튕겨나가지 않게 해주기 위해 Constranits 사용

 

Hierachy에 있는 itemBox를 프로젝트 패널에 drag & drop 하면 Prefab이 생김.

Prefab은 미리 만들어진 친구라는 뜻으로 프로젝트 세팅에 있는 프리팹인 ItemBox를 다시 하이라키 창으로 드래그 앤 드롭하면 똑같은 친구가 생김.

 

Prefab은 미리 만들어져있어서  다시 노가다 할 필요 없이 재활용 할 수 있음.

프리팹은 재사용 가능한 미리 만들어진 게임 오브젝트. 

언제 어디서나 드래그 앤 드롭해서 찍어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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