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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TIL

[TIL] 22.12.08 / [UE_LOG] FVector, double [작성중]

by imagineer_jinny 2022. 12. 9.

TIL (Today I Learned)

 

오늘 해야할 것

  • RotateLever에서 시도할 것
    • 코드 파악 (오큘러스랑)
    • mesh 바꿔보기 : BaseMesh(레버몸통)
  • 중심축 + 각도로 시도할 것

 

오늘 한 것

  • RotateLever에서 시도한 것
    • mesh 바꿔보기 : 몸통-손잡이에서 손잡이만 움직이니까 몸통을 손잡이 자식으로 두면 같이 움직일거라 생각했는데 몸통만 움직임 -> 블루프린트 업데이트 안해서그럼
  • 회의..
  • 회전 되는 코드를 내 메쉬에 작업하려고 하다가 실패

 

 

오늘 배운 것

  •  UE_LOG 찍을 때 FVector
  • FVector handDir = _handSocketRef->GetComponentLocation();
    UE_LOG(LogTemp, Log, TEXT("hand Location :: %s"), *handDir.ToString());
  • double ang = 0;
  • UE_LOG(LogTemp, Warning, TEXT("ang :: %lf"), ang);
  • 360도 회전은 ClampAngle과 맞지 않음
    • acos, cos [작성중]
  • 외적, 내적 -> 따로 정리
  • 삼각함수 -> 따로 정리

 

오늘 느낀 것

  • 왜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는지 생각해보기
    • 접근 방법? 안되는 clampAngle 들고 계속 붙잡고 있었음. 사실 회전각-축 이용해야할것같다는 생각은 했는데 어떻게 할지 몰라서 외면한 시간도 있음. 
    • 부족한 지식? 내적 외적 설명 듣고 회전각이랑 축으로 어떻게 회전을 하라는건지 조금 이해한듯.. 
  • 기술면접도 그랬고 오늘 외적 내적도 그렇고 나중에 필요하면 보면 되는거 아니야? 라는 안일한 생각으로 살아온 것 같다. 그러니까 회전각이랑 축 있는데 뭐 어쩌란건지 라는 생각이 드는듯.. 아무것도 모르는 나에게 화가 났던 날
  • 야근을 오래 안하려고 해야하는 것 같다. 다 내려놓아서 늦게까지 하고 가는게 습관이 되니까 시간이 많게 느껴져서 은근히 미루게 된다. 그럴수록 지치는 것은 나 자신... 

 

 

내일  진행할 것

  • 진짜 회전... 
  • 우선 레버 하나에만 함수 붙여보자. 지금 다른 메시 붙였을 때 되는지 안되는지 확인도 못했는데 원판이면 좋겠지만 일단 붙여서 돌려보고.. 이상하면 그때 생각
  • 메쉬 처음부터 원으로 만들고 그랩 포인트 만들면 좋은데.. 이런거 하다가 시간이 다 나가는듯. 모르겠다 아직도 어떻게 해야 일을 빠르게 할 수 있는지..

 

앞으로 진행할 것

  • 오큘러스 내 빌드 해결
  • SCP 914 찾아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9rbYP0cDjU 

https://www.youtube.com/watch?v=V2Ps5bM4TwE 

  • world, local 좌표 공부하기
  • 회전 공부하기
  • 체력을 위한 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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