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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TIL

[TIL] 22.12.06 / Gimmick 위치, Teleport - 블록

by imagineer_jinny 2022. 12. 6.

TIL (Today I Learned)

 

오늘 해야할 것

  • Grab - 물체 집는 것 직접 짜보기
  • 확실히 아는 것과 모르는 것 정리해서 구분 -> 찾아보고 질문 할 수 있는상태 만들기

 

오늘 한 것

  • Grab 코드 다시 분석

 

오늘 배운 것

  • ObjectToHand vs HandToObject 정확한 차이와 이유
  • Object To Hand: 물체 -> 손 / 물체가 손으로 달라붙는 것 
  • ex. 종이가 손으로 달라붙으면서 붙으면 손이 사라짐. 
  • Hand To Object: 손 -> 물체 / 손이 고정되어있는 물체쪽으로 달라붙는 것
  • ex. 문고리 쪽에 손을 갖다 대면 손이 문쪽으로 끌려감.
  • 언리얼에서의 TArray와 Emplace
    • TArray: 언리얼에서 Vector, Emplace : push_back

[언리얼 엔진] 배열 TArray (tistory.com)

 

  • Actor -> GrabArea -> 콜리전 -> 오브젝트타입: Gimmick 
  • GrabArea가 말 그대로 잡을 수 있는 영역인데 레버같은경우엔 손잡이에 이 GrabArea를 만들어둠.

 

  • Teleport : edit -> 프로젝트세팅 -> Trace Channels : TeleportRay
  • TeleportRay: 알아서 무시/오버랩/블록 해라
  • Ray는 블록되야 detect 하는 것

콜리전 필터링 (unrealengine.com)

 

  • R1Pawn.cpp -> DistSquared에서 거리를 구하는데 왜 제곱을 쓰나?
    • 루트 씌우면 느려져서 제곱끼리 비교해도 되면 제곱끼리 비교한다.

 

우선 순위 생각하며 코드 분석하기

  • 중요한 기능 부터 파악한 후 그 다음 우선 순위 생각하면서 코드 분석하기

 

 

내일  진행할 것

  • Grab 코드 마저 분석
  • Rotate 어떻게 구현할지 시뮬레이션 돌리면서 분석 + 자료 찾기

 

 

앞으로 진행할 것

  • 오큘러스 내 빌드 해결
  • 빌드 하면서 SCP, 백룸 영상 레퍼런스 찾아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9rbYP0cDjU 

https://www.youtube.com/watch?v=V2Ps5bM4TwE 

  • world, local 좌표 공부하기
  • 체력을 위한 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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