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Today I Learned)
오늘 해야할 것
- Grab - 물체 집는 것 직접 짜보기
- 확실히 아는 것과 모르는 것 정리해서 구분 -> 찾아보고 질문 할 수 있는상태 만들기
오늘 한 것
- Grab 코드 다시 분석
오늘 배운 것
- ObjectToHand vs HandToObject 정확한 차이와 이유
- Object To Hand: 물체 -> 손 / 물체가 손으로 달라붙는 것
- ex. 종이가 손으로 달라붙으면서 붙으면 손이 사라짐.
- Hand To Object: 손 -> 물체 / 손이 고정되어있는 물체쪽으로 달라붙는 것
- ex. 문고리 쪽에 손을 갖다 대면 손이 문쪽으로 끌려감.
- 언리얼에서의 TArray와 Emplace
- TArray: 언리얼에서 Vector, Emplace : push_back
[언리얼 엔진] 배열 TArray (tistory.com)
- Actor -> GrabArea -> 콜리전 -> 오브젝트타입: Gimmick
- GrabArea가 말 그대로 잡을 수 있는 영역인데 레버같은경우엔 손잡이에 이 GrabArea를 만들어둠.
- Teleport : edit -> 프로젝트세팅 -> Trace Channels : TeleportRay
- TeleportRay: 알아서 무시/오버랩/블록 해라
- Ray는 블록되야 detect 하는 것
- R1Pawn.cpp -> DistSquared에서 거리를 구하는데 왜 제곱을 쓰나?
- 루트 씌우면 느려져서 제곱끼리 비교해도 되면 제곱끼리 비교한다.
우선 순위 생각하며 코드 분석하기
- 중요한 기능 부터 파악한 후 그 다음 우선 순위 생각하면서 코드 분석하기
내일 진행할 것
- Grab 코드 마저 분석
- Rotate 어떻게 구현할지 시뮬레이션 돌리면서 분석 + 자료 찾기
앞으로 진행할 것
- 오큘러스 내 빌드 해결
- 빌드 하면서 SCP, 백룸 영상 레퍼런스 찾아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9rbYP0cDjU
https://www.youtube.com/watch?v=V2Ps5bM4TwE
- world, local 좌표 공부하기
- 체력을 위한 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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