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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TIL

[TIL] 23.01.11 / 3 x 3

by imagineer_jinny 2023. 1. 12.

TIL (Today I Learned)

 

오늘 해야할 것

  • 3 x 3 퍼즐 구현

 

오늘 한 것

  • 에러 수정 / 기능 완성 

 

문제점

-  상태는 잘 바뀌는데 BLOCK인데 움직일 수 있음

  • BLOCK일 때 움직이지 않도록 설정해준 적이 있나?
    • NO!
    • 언제 막아줄 것인가? 
    • 어떻게 막아줄 것인가?
  • EMPTY일 때만 움직이게 해줬는데 EMPTY인 상태가 지속되고 있나?
  • selectPos가 BLOCK인 것은 맞나?
  • 상태는 잘 바뀌는 것이 맞나?

 

- 움직이는 것:

MoveDown(행동)을 해도 MoveUp 상태만 찍힘

 

select는 처음 한번만 선택되고 select되는 버튼을 바꿔도 리셋이 안됨(=OnHandBeginOverlap될 때 넣어줬는데 매번 못받아옴)

 

correct에서 empty, block 상태 매 프레임마다 바뀜. 한번만 바뀌어야함

 

 

 

 

 

현재 상황

1. 오버랩될 때 된 순간 퍼즐의 pos 값을 저장

2. 퍼즐 값 기준으로 상,하,좌,우에 empty가 있는지 확인

3. empty가 있으면 퍼즐 pos, 상,하,좌,우 nx, ny 값에 따라 갈 수 있는 방향을 정한다.

4. 방향 상태를 정한 채로 움직일 수 있는 상태를 준다.

5. MovePuzzle로 가고 방향 상태 체크 후, dir 방향 보정해준다.

6. 보정 후에 움직임 처리 해준다. 


 

앞으로 진행할 것

  • 유데미 언리얼 강의 듣기
  • UE5 블루프린트 강의 듣기
  • R1 Project 커리큘럼 - 유데미 강의 들으면서 러프하게 짜기
  • Static Mesh / Skeletal Mesh(애니메이션을 위한) 찾아보기
  • Texture / Material(상위개념)  찾아보기
  • Pico 빌드
  • 서랍, 문 등 다시 잡을 때 손잡이가 앞으로 확 오는 문제 처리하기
  • Gimmick 가이드 완성하기(for 인프런)
  • 언리얼 모듈화 연구 (코드 복붙 안하고 모듈화 할 수 있는 방안 생각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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