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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TIL

[TIL] 23.01.10 / 상태 변화 시켜주기

by imagineer_jinny 2023. 1. 10.

TIL (Today I Learned)

 

오늘 해야할 것

  • 3 x 3 퍼즐 구현

 

오늘 한 것

  • 빈 공간인 경우만 움직일 수 있다.

- 움직이려 할 때 움직이려 하는 칸의 상태를 먼저 확인한다.

  • 언제 확인할것인가? 
    • 포인팅 되었을 때 
  • 어떻게 상태를 확인할 것인가?
    • 포인팅 되었을 때 포인팅 된 퍼즐 기준의 상,하,좌,우 상태를 확인한다.
      • 포인팅한 퍼즐의 위치를 받아오고
      • 퍼즐 위치의 index를 받아오고
      • for문을 돌려 index(y,x)의 상,하,좌,우의 상태를 확인한다.
      • 상,하,좌,우 중 상태가 EMPTY인 곳에만 움직임을 허가한다.
        • 어떻게 허가할것인가? -> 갈 수 없는 곳을 막아준다.
        • 언제 막아줄것인가? -> Overlap된 순간 갈 수 있는 방향(Empty인 곳)을 알려준다. 
        • Overlap 되었을 때 상,하,좌,우 중 Empty인 곳의 좌표를 가져와서 그 방향으로만 움직일 수 있게 한다.

 

3. 퍼즐이 옮겨간 곳은 BLOCK, 퍼즐이 있었던 곳은 EMPTY

 


 

문제점

-  상태는 잘 바뀌는데 BLOCK인데 움직일 수 있음

- 움직이는 것도 세로로만 움직임

 

현재 상황

1. 오버랩될 때 된 순간 퍼즐의 pos 값을 저장

2. 퍼즐 값 기준으로 상,하,좌,우에 empty가 있는지 확인

3. empty가 있으면 퍼즐 pos, 상,하,좌,우 nx, ny 값에 따라 갈 수 있는 방향을 정한다.

4. 방향 상태를 정한 채로 움직일 수 있는 상태를 준다.

5. MovePuzzle로 가고 방향 상태 체크 후, dir 방향 보정해준다.

6. 보정 후에 움직임 처리 해준다. 


 

앞으로 진행할 것

  • 유데미 언리얼 강의 듣기
  • UE5 블루프린트 강의 듣기
  • R1 Project 커리큘럼 - 유데미 강의 들으면서 러프하게 짜기
  • Static Mesh / Skeletal Mesh(애니메이션을 위한) 찾아보기
  • Texture / Material(상위개념)  찾아보기
  • Pico 빌드
  • 서랍, 문 등 다시 잡을 때 손잡이가 앞으로 확 오는 문제 처리하기
  • Gimmick 가이드 완성하기(for 인프런)
  • 언리얼 모듈화 연구 (코드 복붙 안하고 모듈화 할 수 있는 방안 생각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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