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Today I Learned)
오늘 해야할 것
- 3 x 3 퍼즐 구현
오늘 한 것
- 에러 수정 / 기능 완성
문제점
- 상태는 잘 바뀌는데 BLOCK인데 움직일 수 있음
- BLOCK일 때 움직이지 않도록 설정해준 적이 있나?
- NO!
- 언제 막아줄 것인가?
- 어떻게 막아줄 것인가?
- EMPTY일 때만 움직이게 해줬는데 EMPTY인 상태가 지속되고 있나?
- selectPos가 BLOCK인 것은 맞나?
- 상태는 잘 바뀌는 것이 맞나?
- 움직이는 것:
MoveDown(행동)을 해도 MoveUp 상태만 찍힘
select는 처음 한번만 선택되고 select되는 버튼을 바꿔도 리셋이 안됨(=OnHandBeginOverlap될 때 넣어줬는데 매번 못받아옴)
correct에서 empty, block 상태 매 프레임마다 바뀜. 한번만 바뀌어야함
현재 상황
1. 오버랩될 때 된 순간 퍼즐의 pos 값을 저장
2. 퍼즐 값 기준으로 상,하,좌,우에 empty가 있는지 확인
3. empty가 있으면 퍼즐 pos, 상,하,좌,우 nx, ny 값에 따라 갈 수 있는 방향을 정한다.
4. 방향 상태를 정한 채로 움직일 수 있는 상태를 준다.
5. MovePuzzle로 가고 방향 상태 체크 후, dir 방향 보정해준다.
6. 보정 후에 움직임 처리 해준다.
앞으로 진행할 것
- 유데미 언리얼 강의 듣기
- UE5 블루프린트 강의 듣기
- R1 Project 커리큘럼 - 유데미 강의 들으면서 러프하게 짜기
- Static Mesh / Skeletal Mesh(애니메이션을 위한) 찾아보기
- Texture / Material(상위개념) 찾아보기
- Pico 빌드
- 서랍, 문 등 다시 잡을 때 손잡이가 앞으로 확 오는 문제 처리하기
- Gimmick 가이드 완성하기(for 인프런)
- 언리얼 모듈화 연구 (코드 복붙 안하고 모듈화 할 수 있는 방안 생각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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