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사 TIL

[TIL] 23.02.01 / 책 챕터 1까지 + Sliding 좌석 구현 생각

by imagineer_jinny 2023. 2. 1.

TIL (Today I Learned)

 

오늘 해야할 것

  • 챕터 1 끝내기
  • Sliding 먼저 구현 생각하고 답 보기
    • CheckBoardPath
    • MovePuzzle
    • CheckPuzzleLocation
    • CorrectPuzzleLocation

 

오늘 한 것

  • 챕터 1 끝내기
  • Sliding -> 손 자석 처리 어떻게 구현할건지 생각해보기
    • 손을 퍼즐에 갖다 대려 할 때 손이 퍼즐로 달라붙어야함
    • 손을 퍼즐에서 뗄 때는 떼져야 함
  • 챕터 2 흐름 구상하기

 

오늘 배운 것

  • [책] 글 제목이나 발문에 맞춰서 하위 내용이 있는지 검토하기
  • [책] 용어 쓸 때 줄인 표현을 쓸지 풀어주는 표현을 쓸지 결정해서 전체적으로 통일시키기
  • [책] 글 전체적인 흐름 생각하게 -> 생각한다고 생각한건데 안맞는 게 있었다. 
  • 쓴 입장에서 파악하기 힘드니까 한 문장, 한 문장 끊어 보면서 확인해야 할듯 + 큰 흐름 목차들만 보고 정리

 

 

내일 진행할 것

  • 챕터 2 진행하기
  • 챕터 1 보완

 

앞으로 진행할 것

  • 인프런 C#, 유니티 강의 듣기
  • 모션 디자인 스쿨 둘러보기

Online Motion Design School - Animation Masterclasses for Designers

  • Pico 빌드
  • 에프터이펙트 표현식 연구하기 -> 문서화 
  • 어도비 스크립트

Understanding the expression language (adobe.com)

[어도비 익스프레션] 01. 호기심의 시작 (tistory.com)

After Effects의 표현식 언어 (adobe.com)

애프터 이펙트의 표현식 언어 커닝 페이퍼: 여러분이 원하는 모든 것 - Shutterstock 블로그 한국어

After Effects 표현식 예제 (adob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