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Today I Learned)
오늘 해야할 것
- PhotoFrame 기믹 작업 완성
오늘 한 것
- PhotoFrame 기믹 작업
<상태 나누기>
1. State1_HandleBox
2. State2_OpenPhotoFrame
3. State3_Cross
4. State4_DropPhotoFrame
<구현 순서>
1. 왼쪽 핸들, 오른쪽 핸들 따로 있을 때 핸들 박스에 하나씩 갖다 대면 정해진 자리에 붙게 하고 싶다.
- HandleBox에 두 핸들이 온 상태여야지만 돌릴 수 있기 때문에 HandleBox의 상태를 만들어준다
- Closed, Rotatable, Open
- 정해진 자리를 만들어준다 : HandleEnterArea 만들기
- 핸들 왼쪽, 오른쪽 만들어준다
- 핸들 왼쪽/오른쪽을 놓으면 왼쪽/오른쪽에 따라 Visible True
- 정해진 자리에 왼쪽, 오른쪽 핸들이 모두 오면 Handle Box의 상태가 None에서 Rotatable 상태로 변한다
- Rotatable 상태일 때 RotateHandle() 함수가 실행될 수 있다.
2. 두 핸들이 모두 정해진 자리에 오면 상태가 변한다. (State1_HandleBox ->State2_OpenPhotoFrame)
Left만 오면 상태 변화
Left 핸들 잡히는 위치 이상함3. State2_OpenPhotoFrame 상태일 때 RotatePhotoFrame 실행
OK
4. RotatePhotoFrame 끝나고 상태가 변한다. (State2_OpenPhotoFrame ->State3_Cross)
OK
5. Cross를 가져와서 자리에 놓으면 상태가 변한다 (State3_Cross->State4_DropPhotoFrame)
기존 크로스 안없어짐 -_- -> 라이브코딩
6. State4_DropPhotoFrame 상태일 때 안쪽에 있던 Small PhotoFrame이 떨어지면서 Key가 보인다.
OK
키 아직 안둠
내일 진행할 것
- PhotoFrame 다듬기 + lerp 처리 할 것 하기
앞으로 진행할 것
- 인프런 C#, 유니티 강의 듣기 - UI 위주로 + 개미주식회사
- DirectX 2D 강의 밀리지 않고 듣기
- 모션 디자인 스쿨 둘러보기
Online Motion Design School - Animation Masterclasses for Designers
- Pico 빌드
- 에프터이펙트 표현식 연구하기 -> 문서화
- 어도비 스크립트
[어도비 익스프레션] 01. 호기심의 시작 (tistory.com)
After Effects의 표현식 언어 (adobe.com)
애프터 이펙트의 표현식 언어 커닝 페이퍼: 여러분이 원하는 모든 것 - Shutterstock 블로그 한국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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