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Today I Learned)
오늘 해야할 것
- 석궁 구현
- 권총 구현 시작
오늘 한 것
- 석궁 구현
6. (트리거를 누르면)화살이 날라간다
1) 화살이 날라간다
3 - Implementing Projectiles | Unreal Engine 4.27 Documentation
[1] 어떤 Arrow를 날려줄 것인지 정하자.
- 새로운 Arrow로 해야 함.
Arrow에 따로 ProjectileMovement를 붙여줄 것이기 때문.
그냥 CrossBow에 박아버리면 이 CrossBow 자체가 날라가는 것이 되어버림
[2] 정한 Arrow에 ProjectileMovement를 붙여준다.
[3] 속성 정해주고 한번 날라가게 한다.
Tick 함수에서 불리기 때문에 날린 후 상태를 바꿔준다
오늘 배운 것
- 안 되면 콜리전을 의심해보자!
- 콜리전 박스 때문에 화살이 날라가지 않았던 것인데 그런 생각을 아예 하지 못했다.
- 정말 이해가 안되면 차라리 빠르게 물어보자.
- 왜 느렸는지 생각해보자
- 언리얼 기능을 정확히 파악하지 않고 '어떤 느낌이다'라는 생각만 가지고 구현을 했다
- Cast의 경우 다른 클래스를 가져올 때 보통 쓰니까 썼지 정확히 안에 뭐가 들어가는지 왜 쓰는지에 대한 이해가 없었다
- 안 되면 다른 원인 때문에 안 되는 것이 아닐까 라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하고 있던 것이 잘못 되었다는 생각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것 같다.
- 모호하고 하나라도 모르는 것이 있으면 넘어가지 못하고 잘 안될 것이라는 부정적인 생각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것 같다. 그래서 완벽히 어느정도 큰 그림을 이해한 후 구현하려고 하고 정리하면서 공부하듯 구현하다 보니까 시간이 더 오래 걸리는 것 같다.
- 블루프린트 할 때는 강의나 영상 찾아보지 말고 예제 보면서 생각하는 연습을 해보자
내일 진행할 것
- 권총 구현
앞으로 진행할 것
- 언리얼 애니메이션 공부
- 언리얼 물리 공부
- DirectX 3D 강의 밀리지 않고 듣기
- Pico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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