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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UE4 입문] 충돌과 UI

by imagineer_jinny 2022. 7. 5.

본 내용은 [Rookiss - 언리얼 엔진4 입문(C++ 기반)] 강의를 토대로 작성하였습니다.

 

 

충돌 기초

세팅 - 프로젝트 세팅 - 콜리전

 

* 다른 Preset들을 눌러보며 MyCharacter과 무시, 겹침, 블록 등을 설정해주자!

 

MyCharacter 블루프린트 가서 콜리전 프리셋을 MyCharacter로 바꿔준다

 

캐릭터에 대한 충돌처리를 설정했으니 공격과 관련된 룰을 따로 빼주도록 하자

 

세팅 - 프로젝트 세팅 - 콜리전 - Trace Channels - 새 트레이스 채널

Attack 트레이스 만들어준 다음 MyCharacter에서 콜리전 반응 정하기

 

이제 Attack이라는 채널을 이용해서 질의를 해볼 것임.

ex. 캐릭터와 충돌하는 것이 있습니까?

 

 

 

소켓 실습

 

캐릭터의 빈 손에 어떤 아이템을 쥐어주고 싶을 때 소켓을 만들어주면 된다

왼쪽 손에 칼을 쥐어주는 실습을 해보자

 

1. hand_l  우클릭 -> 소켓 추가(hand_l_socket)

 

2. 소켓을 찾아서 기존과 같이 Mesh Component를 만들어 준다

 

3. Mesh 로드 후 StaticMesh 붙여주고 

 

4. Attatchment 

 

 

아이템 줍기

 

캐릭터가 아이템의 충돌 영역과 닿으면 아이템을 장착하게 하기

 

 

스탯 매니저

 

데이터 관리

 

* Hp 깎을 때 처리는 공격 하는 쪽 vs 공격 받는 쪽?

 

UI 실습

- 캐릭터 머리 위에 Hp 바를 달아보자

 

UI 폴더 만들고 -> 폴더에서 우클릭 -> 유저인터페이스 -> 위젯 블루프린트

새 cpp클래스 -> 모든 클래스 표시 -> UserWidget -> MyCharacterWidget.cpp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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