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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Unreal] Custom Event vs Create Event

by imagineer_jinny 2024. 6. 5.

 

 

Custom Event

  • 정적 이벤트: Custom Event는 블루프린트 내에서 고정된(정적) 이벤트입니다. 특정 상황에서 트리거되도록 설정할 수 있으며, 블루프린트 안에서 다른 노드들과 연결되어 있을 때 주로 사용됩니다.
  • 직접 호출: 특정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직접 호출할 수 있습니다.
  • 간단한 사용: 기본적인 이벤트 바인딩 및 실행에 사용됩니다.

Create Event

  • 동적 이벤트: Create Event는 런타임 중에 동적으로 이벤트를 생성하여 바인딩할 때 사용됩니다. 이 방법은 이벤트를 더욱 유연하게 관리할 수 있게 합니다.
  • 컨텍스트 바인딩: 특정 객체나 컨텍스트에 따라 이벤트를 바인딩할 수 있습니다.
  • 멀티캐스트 지원: 다수의 이벤트 핸들러를 동적으로 바인딩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기능 차이

  1. 고정된 이벤트 vs 동적 이벤트
    • Custom Event는 블루프린트에서 고정된 이벤트를 정의하고 사용할 때 유용합니다.
    • Create Event는 런타임에 이벤트를 생성하고 바인딩할 수 있어, 더 동적이고 유연한 이벤트 처리가 가능합니다.
  2. 바인딩 유연성
    • Custom Event는 특정 이벤트에 대해 사전에 정의된 동작을 설정하는 데 적합합니다.
    • Create Event는 다양한 객체나 컨텍스트에 대해 이벤트 핸들러를 동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사용 예시
    • Custom Event를 사용할 때는 일반적으로 블루프린트 내에서 특정 이벤트를 설정하고 트리거하는 경우에 적합합니다.
    • Create Event를 사용할 때는 다양한 조건이나 상황에 맞게 이벤트를 생성하고 바인딩할 때 적합합니다. 예를 들어, 여러 다른 객체에 대해 동일한 이벤트를 처리할 때 유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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