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L

WIL (22. 07. 31)

by imagineer_jinny 2022. 8. 1.

WIL (Weekly I Learned)

 

이번주에 배운 것

  • Cast는 만능이 아니다. 원하는 것을 캐스팅한 후 확인할 때 쓰는 검증의 과정
  • 생성자에 초기화 꼭 해주자
  • 인벤토리 설계에서 UI와 Actor는 따로 관리해야한다. 
  • CreateDefaultSubobject 는 생성자에서만 쓸 수 있다
  • 생성자가 아닐 때 오브젝트를 만들어줄 때 NewObject를 사용한다
UItem* Item = NewObject<UItem>();

 

이번주에 느낀 것

  • 원본 복사 해두고 이것 저것 시도 많이 해보자. 시간이 없다

 

차주에 진행할 것

  • 아이템, 인벤토리 기능 끝내기
  • 몬스터 AI 들어가기
  • 알고리즘 매일 2-3문제 풀기

 

앞으로 진행할 것

  • 게임 프로그래밍 패턴
  • 선형대수학 개론
  • 언리얼 프로젝트
  • Effective C++
  •  그래픽스 강의 - 고려대/홍정모 연구소 유튜브 골라서 정리하며 듣기
  • 유니티 프로젝트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L (22. 08. 14)  (0) 2022.08.15
WIL (22. 08. 07)  (0) 2022.08.07
WIL (22.07.24)  (0) 2022.07.25
WIL (22.07.17)  (0) 2022.07.18
WIL (22. 07. 03)  (0) 2022.07.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