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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WIL (22. 08. 14)

by imagineer_jinny 2022. 8. 15.

WIL (Weekly I Learned)

 

이번주에 배운 것

  • [실전 알고리즘] 배열, 연결리스트, 스택, 큐, 덱
  • [언리얼]
  • Actor의 경우 맵에 스폰을 해야 쓸 수 있다 -> SpawnActor을 해야한다
  • SpawnActor은 UWorld::SpawnActor() 함수를 씀. 헤더에 Uworld도 선언해야 함
  • ItemInfo가 필요한 이유는 아이템의 특성을 하나의 클래스로 관리해서 중복코드를 줄이는 목적이 있음
  • ItemNo는 GameModeBase가 관리해줘도 좋을 것 같다. 정석은 ItemManager가 관리해주는 것

 

이번주에 느낀 것

  • 머리 식힐 때 할 공부를 정해두는 게 좋겠다. 언리얼이랑 알고리즘 모두 끊임없이 집중하며 머리 쓰는건데 연달아 하다보니 정신이 나가는 듯.. 멍때리는 시간도 늘고
  • 시간을 많이 쏟으면 결과는 어떻게든 나온다. 배운 것이 될 수도 있고, 삽질하는 시간동안 구글링 하는 요령이라든지, 잊지 못할 실수라든지. 진도가 느리다면 시간을 충분하게 투자하지 않은 것은 아닌지 생각해보자
  • 코드 한두줄만 치면 결과가 나오는데 왠지 틀릴 것 같아서 작업을 미뤘다. 코딩에 대한 불편함과 에러에 대한 두려움에 익숙해지기 위해서는 역시 수많은 에러를 경험하고 해결해나가는 것이다
  • 과목(?)별로 집중이 잘되는 시간을 찾아보자. 생각보다 언리얼은 밤~새벽에 체념한채로 하는 것이 생각보다 잘된다. 아침부터하면 아침부터 부담되고 기분만 잡치기 좋은듯..
  • 너무 포폴에만 몰빵하는 것도 위험한듯 하다. 포폴은 코드 보여주기 + 결과만 나오면 된다. (물론 그게 젤 어렵고 중요하지만) CS, 그래픽스, 알고리즘 + a(애니메이션 논문, 게임, 기업분석) 포함해서 시간 배분을 다시 짜보자

 

차주에 진행할 것

  • 아이템, 인벤토리 기능 끝내기
  • 몬스터 AI 들어가기
  • 알고리즘 매일 2-3문제 풀기

 

앞으로 진행할 것

  • 게임 프로그래밍 패턴
  • 선형대수학 개론
  • Effective C++
  • 그래픽스 강의 듣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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