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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TIL

[TIL] 22.11.30 / VR Teleport, 빌드 테스트 방향 잡기

by imagineer_jinny 2022. 11. 30.

TIL (Today I Learned)

 

오늘 해야할 것

  • VR sample proj에 R1 Pawn만 넣어서 테스트하기

1. 컨트롤러만 되게(구조 맞춰서)

2. 텔레포트 넣기

3. SnapTurn (축 바인딩: Axis X)

3. BP 분석하기 : 간단하게 하면 될걸 왜 블루프린트로 구조를 만들었을지 공부하고 고민해보기

   1) GrabComponent

   2) TryTeleport

4. Grab 넣기

 

  • Mesh 경로 다르게 설정해서 빌드 테스트 해보기

 

  • 일 끝나고 블루프린트 클래스 강의 듣기
  • 언리얼 VR 템플릿 읽어보기

언리얼 엔진의 VR 템플릿 | 언리얼 엔진 5.0 문서 (unrealengine.com)

 

 

오늘 한 것

  • R1 구조 맞춰서 컨트롤러만 보이게 해서 빌드 완료
  • 손 Mesh 붙여서 빌드 완료
  • Teleport 기능 넣어서 빌드 완료
  • Teleport 되는 씬에 Actor 하나 만들어서 배치하고 Mesh 경로 잘되있는거 / 없는걸로 빌드 테스트
    • 잘되있는거: 빌드 잘 됨
    • 경로 없는 것: 컴파일 오류 없고 apk파일까지 잘 뽑아지지만 까만화면 + ...에서 넘어가지 않는 현상 발생 
  • 씬에 배치된 Actor 지우고 C++ 경로 잘못된대로 빌드 --> 빌드 안됨 
  • 씬에 배치된 Actor 지우고 C++ 경로 잘된채로 빌드 -> 빌드 안됨

  • 씬에 Actor 배치하고 Mesh 날리고 빌드 테스트 -> 빌드 잘 됨 

 

 

오늘 배운 것

  • 손 애니메이션 할 때 여러 매시 가져와야함
  • Teleport 할 때 필요했던 것들 & 신경써야 할 것
    • 입력 창에서 축 잘 들어가있는지 보기
    • C++]
      • R1Pawn에서 Teleport 관련 된것들 풀어주기
      • R1TeleportArea 스크립트 추가해서 BP화해주기 
    • BP]
      • BP_R1TeleportGizmo에서 NS_PlayAreaBpunds, NS_TeleportRing 추가 및 이벤트그래프 채워주기
      • BP_R1Pawn에서 이벤트그래프 채워주기

 

내일  진행할 것

  • 경로 꼬인거 리셋하고 빌드 테스트 한번 더 해보기
  • 언리얼 원하는 맵만 선택해서 빌드할 수 있는지 찾아보기
  • Grab 코드 분석 + 넣어보기

 

앞으로 진행할 것

  • 오큘러스 내 빌드 해결
  • 빌드 하면서 SCP, 백룸 영상 레퍼런스 찾아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9rbYP0cDjU 

https://www.youtube.com/watch?v=V2Ps5bM4TwE 

  • world, local 좌표 공부하기
  • 체력을 위한 운동...

 

메모

  • VR_test : 아트 리소스만 넣고 빌드 테스트 가능
  • vrcpp: R1 코드 다 가져온거 -> 빌드 파일은 만들어지지만 까맣고 아무것도 안보임
  • uevr: 기본 Pawn + Controller 보이고 빌드 가능
  • r1vr : R1 Pawn + Controller 보이고 빌드가능
  • r1vr2 : R1 Pawn + Teleport 빌드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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