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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TIL

[TIL] 22.12.01 / 언리얼 빌드 테스트, 맵 선택 빌드 방법, Grab 연구 시작

by imagineer_jinny 2022. 12. 1.

TIL (Today I Learned)

 

오늘 해야할 것

  • 경로 꼬인거 리셋하고 빌드 테스트 한번 더 해보기
  • 언리얼 원하는 맵만 선택해서 빌드할 수 있는지 찾아보기
  • Grab 코드 분석 + 넣어보기

 

오늘 한 것

  • 씬에 배치된 Actor 지우고 C++ 경로 잘못된대로 빌드 --> 빌드 안됨 
  • 씬에 배치된 Actor 지우고 C++ 경로 잘된채로 빌드(실제 매쉬 있긴 한걸로) --> 빌드 잘됨
  • 씬에 Actor 배치하고 Mesh 날리고 빌드 테스트 --> 빌드 잘 됨 

  • 결론:  C++ 생성자에서 Mesh 설정 해줄 때  Mesh 정확히 있는 것이여야 함. 실제로!
  • 언리얼 원하는 맵만 선택해서 빌드할 수 있는지 찾아보기

Edit > Project Settings > Packaging

 

  • Grab 연구
  • 기존 프로젝트에서 일반 오브젝트 만들고 그랩 기능 넣어보는 것 시도하기
  • CPPCoreDevMap에서 R1TestBase 하나 만들어놓고 여기에 KeyBase 기능 이식 시도 -> 잡히는 것 성공!
  • 일반 영상 참고하기 (큰 흐름 파악)

How To Add VR Hands To UE4.27 And UE5 - Part 2 - Setting Up The Grab Component and Adding Sockets - YouTube

 

 

오늘 배운 것

  • Grab 연구
    • R1
    • 물체에 붙어있는 GrabComponent와 손에 붙어있는 Socket이 만나야 함
    • Grab Type은 두가지 : 1)  hand to object (잡는 거) ,  2) object to hand (잡히는 거)
    • 잡히는 물체가 기믹프리셋이어야 잡힘
    • 초록색 원이 뜨면 그랩 컴포넌트를 찾을 것임
    • ForceHandArea는 손 애니메이션 상태 바꾸는 것
  • SetBoxExtent : 박스 프레임 생성
  • 잡히는 Object에서 신경써야 할 것?
    • R1GrabBase 상속받아야함

 

내일  진행할 것

  • Grab - Hand 부분 연구.. 
  • 새 프로젝트에 이식하는 시도 해보고 더 할지 생각하기

 

 

앞으로 진행할 것

  • 오큘러스 내 빌드 해결
  • 빌드 하면서 SCP, 백룸 영상 레퍼런스 찾아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9rbYP0cDjU 

https://www.youtube.com/watch?v=V2Ps5bM4TwE 

  • world, local 좌표 공부하기
  • 체력을 위한 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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