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Today I Learned)
오늘 해야할 것
경로 꼬인거 리셋하고 빌드 테스트 한번 더 해보기언리얼 원하는 맵만 선택해서 빌드할 수 있는지 찾아보기- Grab 코드 분석 + 넣어보기
오늘 한 것
- 씬에 배치된 Actor 지우고 C++ 경로 잘못된대로 빌드 --> 빌드 안됨
- 씬에 배치된 Actor 지우고 C++ 경로 잘된채로 빌드(실제 매쉬 있긴 한걸로) --> 빌드 잘됨
- 씬에 Actor 배치하고 Mesh 날리고 빌드 테스트 --> 빌드 잘 됨
- 결론: C++ 생성자에서 Mesh 설정 해줄 때 Mesh 정확히 있는 것이여야 함. 실제로!
- 언리얼 원하는 맵만 선택해서 빌드할 수 있는지 찾아보기
Edit > Project Settings > Packaging
- Grab 연구
- 기존 프로젝트에서 일반 오브젝트 만들고 그랩 기능 넣어보는 것 시도하기
- CPPCoreDevMap에서 R1TestBase 하나 만들어놓고 여기에 KeyBase 기능 이식 시도 -> 잡히는 것 성공!
- 일반 영상 참고하기 (큰 흐름 파악)
오늘 배운 것
- Grab 연구
- R1
- 물체에 붙어있는 GrabComponent와 손에 붙어있는 Socket이 만나야 함
- Grab Type은 두가지 : 1) hand to object (잡는 거) , 2) object to hand (잡히는 거)
- 잡히는 물체가 기믹프리셋이어야 잡힘
- 초록색 원이 뜨면 그랩 컴포넌트를 찾을 것임
- ForceHandArea는 손 애니메이션 상태 바꾸는 것
- SetBoxExtent : 박스 프레임 생성
- 잡히는 Object에서 신경써야 할 것?
- R1GrabBase 상속받아야함
내일 진행할 것
- Grab - Hand 부분 연구..
- 새 프로젝트에 이식하는 시도 해보고 더 할지 생각하기
앞으로 진행할 것
- 오큘러스 내 빌드 해결
- 빌드 하면서 SCP, 백룸 영상 레퍼런스 찾아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9rbYP0cDjU
https://www.youtube.com/watch?v=V2Ps5bM4TwE
- world, local 좌표 공부하기
- 체력을 위한 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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