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Today I Learned)
오늘 해야할 것
- VR sample proj에 R1 Pawn만 넣어서 테스트하기
1. 컨트롤러만 되게(구조 맞춰서)
2. 텔레포트 넣기
3. SnapTurn (축 바인딩: Axis X)
3. BP 분석하기 : 간단하게 하면 될걸 왜 블루프린트로 구조를 만들었을지 공부하고 고민해보기
1) GrabComponent
2) TryTeleport
4. Grab 넣기
- Mesh 경로 다르게 설정해서 빌드 테스트 해보기
- 일 끝나고 블루프린트 클래스 강의 듣기
- 언리얼 VR 템플릿 읽어보기
언리얼 엔진의 VR 템플릿 | 언리얼 엔진 5.0 문서 (unrealengine.com)
오늘 한 것
- R1 구조 맞춰서 컨트롤러만 보이게 해서 빌드 완료
- 손 Mesh 붙여서 빌드 완료
- Teleport 기능 넣어서 빌드 완료
- Teleport 되는 씬에 Actor 하나 만들어서 배치하고 Mesh 경로 잘되있는거 / 없는걸로 빌드 테스트
- 잘되있는거: 빌드 잘 됨
- 경로 없는 것: 컴파일 오류 없고 apk파일까지 잘 뽑아지지만 까만화면 + ...에서 넘어가지 않는 현상 발생
- 씬에 배치된 Actor 지우고 C++ 경로 잘못된대로 빌드 --> 빌드 안됨
- 씬에 배치된 Actor 지우고 C++ 경로 잘된채로 빌드 -> 빌드 안됨
- 씬에 Actor 배치하고 Mesh 날리고 빌드 테스트 -> 빌드 잘 됨
오늘 배운 것
- 손 애니메이션 할 때 여러 매시 가져와야함
- Teleport 할 때 필요했던 것들 & 신경써야 할 것
- 입력 창에서 축 잘 들어가있는지 보기
- C++]
- R1Pawn에서 Teleport 관련 된것들 풀어주기
- R1TeleportArea 스크립트 추가해서 BP화해주기
- BP]
- BP_R1TeleportGizmo에서 NS_PlayAreaBpunds, NS_TeleportRing 추가 및 이벤트그래프 채워주기
- BP_R1Pawn에서 이벤트그래프 채워주기
내일 진행할 것
- 경로 꼬인거 리셋하고 빌드 테스트 한번 더 해보기
- 언리얼 원하는 맵만 선택해서 빌드할 수 있는지 찾아보기
- Grab 코드 분석 + 넣어보기
앞으로 진행할 것
- 오큘러스 내 빌드 해결
- 빌드 하면서 SCP, 백룸 영상 레퍼런스 찾아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9rbYP0cDjU
https://www.youtube.com/watch?v=V2Ps5bM4TwE
- world, local 좌표 공부하기
- 체력을 위한 운동...
메모
- VR_test : 아트 리소스만 넣고 빌드 테스트 가능
- vrcpp: R1 코드 다 가져온거 -> 빌드 파일은 만들어지지만 까맣고 아무것도 안보임
- uevr: 기본 Pawn + Controller 보이고 빌드 가능
- r1vr : R1 Pawn + Controller 보이고 빌드가능
- r1vr2 : R1 Pawn + Teleport 빌드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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