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를 만들면 자동으로 Canvas와 EventSystem이 생김
EventSystem은 UI 요소들에게 유저 입력(키보드, 마우스, 터치 등)을 받아서 전달해주는 역할을 함.
자동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만질 필요 없음
Canvas는 UI 상의 좌표계랑 게임 상의 좌표계랑 다름.
게임 세상 = 3차원, UI = 2차원(사각형 영역의 오버레이로 표시됨)
Canvas는 게임 화면과 1:1 대응됨 ( 게임 씬 크기 조정하면 캔버스도 자동으로 조정됨)
게임 세상과 관련 없고 화면 크기와 관련되어있음.
Canvas는 UI를 위한 좌표계. 다시 말하면 UI 등의 모든 요소들은 Canvas안에 들어가야 함
Anchor Presets
그냥 누르면 안되고 alt 키 누르면서 마우스로 선택하기
Text size를 키우니 짤린다면?
Horizontal Overflow: 수평방향으로 글 상자를 넘어갔을 때 자를거냐(Wrap) 넘치게 내버려둘거냐(Overflow)
게임 재시작 설정
씬과 씬 관리하는 UnityEngine 내의 SceneManagement 기능 사용
LoadScene 안에 문장으로 씬의 이름 넣어주거나 빌드 인덱스를 넣어주면 그 씬으로 점프!
오디오 추가
Play On Awake : 게임이 시작하자마자 바로 음악 재생
Loop : 음악 끝나면 반복
게임 종료 후 플레이어의 움직임을 멈추고 싶을 땐?
Update 함수 초반에 게임이 끝나면 return을 써서 함수를 종료시켜버리면 그 밑에 코드들이 작동하지 않음
빌드 시 주의사항
프로젝트 저장 경로에 빌드하지 말 것. 꼬일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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