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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회전과 쿼터니언

by imagineer_jinny 2021. 7. 12.

rotation은 Vector3가 아니라 Quaternion이다!

 

위 식은 Vector3를 Quaternion으로 변환해주는 것.

 

 

lookRotation : 해당 방향으로 바라보도록 Rotation 지정

 

lookRotation을 이용하여 큐브가 sphere를 바라보게 하기

: 목적지에서 시작점을 빼면 시작점에서 목적지로 가는 방향과 거리가 나옴

 

Lerp: 중간값 구하기

 

transform.Rotate : 현재 상태에서 Vector안의 값만큼 회전해줌

 

Quaternion은 Vector3로 값을 뱉어낼 수 있음

Quaternion에 .eulerAngles를 붙이면 vector로 반환해줌

그래서 vector3끼리 값을 더하고 마지막에 Quaternion으로 반환해줄 수 있음

 

Quaternion끼리 곱하면 값을 더 회전시키는 것

 

회전을 했는데 값이 가끔 의도와 다르게 나온다?

회전을 할 때는 게임 세상이 아니라 당장 나 자신을 중심으로 회전하기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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