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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Unreal] Chaos Destruction - Field

by imagineer_jinny 2023. 9. 30.

Chaos Fields 

특정 공간 영역 사용하여 피직스 시뮬레이션 프로퍼티 제어

필드에는 앵커 필드(Anchor Fields),  스트레인/포스 필드(Strain/Force Fields), 슬립/비활성화 필드(Sleep/Disable Fields)가 있음

 

Anchor Fields 

시뮬레이션 중 지오메트리 컬렉션(Geometry Collection) 일부가 고정되도록 제한하는 컨스트럭션 블루프린트

앵커 필드를 사용하면 시뮬레이션 도중에 일어나는 일과는 관계없이 지오메트리 컬렉션의 특정 부분을 제자리에 고정할 수 있음

 

Sleep/Disable Fields 

본(프랙처 조각) 속도가 특정 한계치 아래로 떨어지면 지오메트리 컬렉션을 휴식 상태로 만듦

슬리핑 본은 시뮬레이션 중에 활성 오브젝트와 접촉하면 다시 깨어날 수 있음

비활성화된 본은 다시 깨어날 수 없음

 

Strain/Force Fields 

시뮬레이션 중 스트레인 또는 선형 속도를 지오메트리 컬렉션에 적용

 

Master Fields 

FS_MasterField는 사전 빌드된 카오스 필드

 

주로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사용됨

 

- 본 사이의 연결을 파괴하는 외부 스트레인을 적용하여 리지드 바디를 활성화

- 리지드 바디에 속도를 적용하여 사실적으로 움직이고 회전하게 함

 

기본적으로 마스터 필드는 지오메트리 컬렉션 프랙처링을 유발하는 외부 스트레인을 적용하도록 되어 있음

그 다음 필드가 파괴된 부분에 방사상 및 각 속도를 추가하여 회전시밈

마지막으로 필드가 노이즈를 적용하여 이펙트에 무작위성을 추가함

 

 

필드 감쇠 셰이프(Field Falloff Shape)

 

활성화 타입 (Activation Type)

 

 

 

 

참고

 

언리얼 엔진의 카오스 필드 사용자 가이드 | 언리얼 엔진 5.1 문서 (unrealengine.com)

 

카오스 필드 사용자 가이드

언리얼 엔진의 카오스 피직스 필드 개요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Chaos Destruction - Fields | Epic Developer Community (epicgames.com)

 

Chaos Destruction - Fields | Tutorial

How to use Fields

dev.epicgames.com

 

디스트럭션 퀵스타트 | 언리얼 엔진 5.1 문서 (unrealengine.com)

 

디스트럭션 퀵스타트

언리얼 엔진 디스트럭션 시스템 퀵스타트 가이드

docs.unrealengin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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