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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언리얼] 액터의 설계

by imagineer_jinny 2022. 8. 9.

액터의 설계

언리얼 콘텐츠의 구성 요소

 

월드

 

뷰포트 윈도우에 보이는 작업 공간

게임 콘텐츠를 구동하기 위해 필요한 필수적 환경

  • 구성요소
    1. 공간
      • 월드의 3차원 공간안에 존재하려면 Transform 컴포넌트를 가졎야 하며
      • 공간의 기본 단위는 cm이다.
    2. 시간
      • 월드(가상공간) 안에서 흐른 ㄴ시간
      • 시간 스케일 조절 가능.
    3. 물리
      • 중력같은 물리적 영향을 받으려면 Collision 컴포넌트가 붙어있어야.
    4. 렌더링
      • 시각적인 기능. 현실 세계와 유사한 빛.
      • Physically Based Rendering
  • 세팅 - 월드 세팅에서 월드의 더 많은 요소를 볼 수 있다.

 

액터

 

콘텐츠를 구성하는 최소 단위의 물체

게임 월드의 특정 공간에서 자신에게 주어진 역할을 수행하는 물체

 

 

레벨

 

월드에 배치된 액터들의 집합

 

 

컴포넌트

 

엑터의 주요 기능

  • 시각적 기능 : 플레이어에게 어떻게 보여질 것인가?
  • 물리적 기능: 액터의 이동과 액터들 간의 상호 동작을 어떻게 할 것인가?
  • 움직임: 액터가 어떤 움직임을 가질 것인가?
  • 주요 컴포넌트
    • StaticMesh 컴포넌트
      • 애니메이션이 없는 모델링 에셋인 스태틱 메시를 사용하여 시각적, 물리적 기능 제공
      • 게임 제작에 있어 가장 많이 사용 됨.
      • 주로 배경에 사용
    • SkeletalMesh 컴포넌트
      • 애니메이션이 있는 모델링 에셋인 스태틱 메시를 사용하여 시각적, 물리적 기능 제공
      • 플레이어, 적 등등
    • Camera, Collision, Audio, Particle, Light, Movement, … 등등
  • 루트 컴포넌트
    • 언리얼에서는 어떤 액터에 붙어있는 컴포넌트들 중 그 액터에서 대표되는 컴포넌트 1 개를 반드시 지정해야 한다. 이를 루트 컴포넌트 라고 한다.
    • 다른 컴포넌트들을 이 루트 컴포넌트의 자식으로 넣어주어야 한다.

 

 

출처

이득우의 언리얼 C++ 게임 개발의 정석(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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