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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평행이동과 좌표계 + 부모 자식 관계

by imagineer_jinny 2021. 7. 12.

평행이동을 하고 싶다면?

평행이동은 게임세상의 글로벌 좌표계가 아니라 자기 자신의 로컬 좌표를 기준으로 움직임

글로벌을 기준으로 하고 싶다면 뒤에 Space.World 붙이고 자기 자신으로 하려면 Space.Self

Transform에 나오는 좌표는 로컬 스페이스를 기준으로 함.

로컬스페이스는 자기 자신의 부모에 상대적이고 나 자신의 회전에 상대적임.

 

부모 컴포넌트와 자식 컴포넌트

 

transform.position과 transform.localPosition

transform.position : global 값 수정

transform.localPosition: 인스펙터 창에 보이는 local 값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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