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돌한 상대방을 어떻게 인식하는가? Tag!
Tag란?
게임 오브젝트를 분류하는 방법 중 하나.
Apply 누르면 같은 게임 오브젝트들에 일괄 적용 가능
충돌은 어떻게 감지하는가? 스크립팅 - 함수 추가(OnTriggerEnter)
트리거인 콜라이더와 충돌할 때 자동으로 실행
유니티가 Trigger인 Collider과 부딪칠 때 OnTriggerEnter라는 메시지를 자동으로 충돌한 물체들에게 뿌림.
따라서 우리는 어떻게 충돌을 캐치할까 고민할 필요가 없음.
철자만 맞춰서 OnTriggerEnter라는 함수만 잘 만들어주면 유니티가 자동으로 이 친구를 발동시켜줌
또 충돌한 상대방을 끼워넣어줌(Collider other)
따라서 함수에 충돌하면 어떤 처리 할것인가만 함수에 넣어주면 됨.
Collision은 충돌한 상대방 뿐만 아니라 충돌 자체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담고 있음.
충돌했을 때 충돌값 같은 것도 같이 담고있음.
코드 실행해봤을때 태그 안된 다른 것과 부딪히면 OnCollisionEnter 발동 되는 것 확인 가능.
충돌한 상대방 필터링
충돌시 색 바꾸기 - Enter, Exit , St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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