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사 TIL

[TIL] 22.12.21 / 금고 기능 추가, 충돌, 상태처리중

by imagineer_jinny 2022. 12. 22.

TIL (Today I Learned)

 

오늘 해야할 것

  • Strong Box  열쇠 돌리기 구현
  • Strong Box 상태 처리 완료
  • Tutorial 방 들어가기

 

오늘 한 것

  • Strong Box 키 돌리기 구현
    • Strong Box Mesh 있는것만 떼서 회전 구현하면 잘 작동함
    • 문제점
    • 금고에 키를 갖다 대면 키가 사라져야하는데 안사라짐
    • 해결
    • PostInitializeComponent에 keyEnterArea가 들어가야 했는데 KeyGrabArea가 들어가있었음

 

  • Strong Box 문제점 정리
  • StrongBox 각각 기능 관련
    • Key Rotate 추가하니까 Lerp가 되다 마는 현상 -> 회전값 자체를 다 못받는건지 콜리전 문제인지 모르겠음
    • Key Rotate 할 때 회전 순간에 키의 머리 부분이 손이 아닌 금고쪽으로 돌려지는 현상 -> 원인 아직 모름
  • 상태 관련
    • 열쇠 돌릴 때 바로 손 위치를 받아와서 오른쪽 문이 열림 -> GrabEnum 타입으로 해결
    • 비슷한 이유로 오른쪽 문이 회전이 어느정도 되면 상태가 바뀐다 -> 그 후에 왼쪽 문 열게 한다. 코드 추가
  • 충돌 관련
    • 오른쪽 문 열려고 잡을 때 키 라커도 같이 움직임 -> GrabEnum 타입으로 해결
    • 키 돌리면 바로 오른쪽 문도 움직임(원래 오른쪽 손잡이 잡아야 움직이는데)

 

오늘 배운 것

  • 상태처리 - 변수로 말고 함수로 처리하자!

 

내일 진행할 것

  • 금고 마무리

 

앞으로 진행할 것

  • Strong Box 끝나면 튜토리얼방 기믹 작업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