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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TIL

[TIL] 22.12.23 /WoodBox 기믹 추가, SetGrabAngle, BP-C++

by imagineer_jinny 2022. 12. 23.

TIL (Today I Learned)

 

오늘 해야할 것

  • WoodBox 기믹 추가

 

오늘 한 것

  • WoodBox 기믹 추가

1. 고리를 잡고 오른쪽으로 돌린다.

2. 고리가 90도 이상 회전 되었을 때 서랍을 당길 수 있는 상태가 된다.

3. 당길 수 있는 상태가 되면 고리는 돌아가지 않는다. 

4. 서랍을 forward 쪽으로 당기면 당긴만큼 서랍이 앞으로 움직인다.

 


 

1. 고리를 잡는다 -> hand Pos 먼저 불러주기

2. Handle의 중심 축으로부터 잡은 위치까지 handDir 받아오기

3. 돌렸을 때 이전 위치와 현재 위치 받아오기

4. Handle의 forward  축 기준으로 돌리기

5. 90도 이상 돌리면 Drawer Open 가능한 상태로 전환

6. Drawer 당기기

7. 상태 추가

8. grabEnum 기능 추가

 

오늘 배운 것

  • void SetGrabAngle(float angle) { _grabAngle = angle;}
    • SetGrabAngle은 grabAngle을 강제로 angle로 조절해주는 것임.
    • SetGrabAngle(90)이면 grabAngle을 90으로 강제하는 것
    • 왜 필요한가?
    • Drawer같은 경우 위/아래로만 잡아야하니까 SetGrabAngle가 90도로 되어있었던것이고, 아무 강제도 안하겠다하면 SetGrabAngle을 360으로 해주면 됨
  • HandMesh BP - C++ 회전 값이 달랐던 이유
    • BP 상의 회전값은 x, y, z 인데
    • C++ FRotator는 Pitch, Yaw, Roll ( y, z, x) 이니까 보는대로 안나왔던 것
      • ex. SetRelativeLocationAndRotation(FVector(0, 46, 0), FRotator(0, -90, 90));

 

 

다음주에 진행할 것

  • Tutorial 문 기믹 시작

 

앞으로 진행할 것

  • novel ai - 콘티, 시나리오 활용 방안 연구
  • 유데미 언리얼 강의 듣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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