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Today I Learned)
오늘 해야할 것
- WoodBox 기믹 추가
오늘 한 것
- WoodBox 기믹 추가
1. 고리를 잡고 오른쪽으로 돌린다.
2. 고리가 90도 이상 회전 되었을 때 서랍을 당길 수 있는 상태가 된다.
3. 당길 수 있는 상태가 되면 고리는 돌아가지 않는다.
4. 서랍을 forward 쪽으로 당기면 당긴만큼 서랍이 앞으로 움직인다.
1. 고리를 잡는다 -> hand Pos 먼저 불러주기
2. Handle의 중심 축으로부터 잡은 위치까지 handDir 받아오기
3. 돌렸을 때 이전 위치와 현재 위치 받아오기
4. Handle의 forward 축 기준으로 돌리기
5. 90도 이상 돌리면 Drawer Open 가능한 상태로 전환
6. Drawer 당기기
7. 상태 추가
8. grabEnum 기능 추가
오늘 배운 것
- void SetGrabAngle(float angle) { _grabAngle = angle;}
- SetGrabAngle은 grabAngle을 강제로 angle로 조절해주는 것임.
- SetGrabAngle(90)이면 grabAngle을 90으로 강제하는 것
- 왜 필요한가?
- Drawer같은 경우 위/아래로만 잡아야하니까 SetGrabAngle가 90도로 되어있었던것이고, 아무 강제도 안하겠다하면 SetGrabAngle을 360으로 해주면 됨
- HandMesh BP - C++ 회전 값이 달랐던 이유
- BP 상의 회전값은 x, y, z 인데
- C++ FRotator는 Pitch, Yaw, Roll ( y, z, x) 이니까 보는대로 안나왔던 것
- ex. SetRelativeLocationAndRotation(FVector(0, 46, 0), FRotator(0, -90, 90));
다음주에 진행할 것
- Tutorial 문 기믹 시작
앞으로 진행할 것
- novel ai - 콘티, 시나리오 활용 방안 연구
- 유데미 언리얼 강의 듣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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