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Today I Learned)
오늘 해야할 것
- Strong Box 1단계 완성
- 1단계 완성 후 코드정리 -> 변수 이름, 상태 변화 등
- 자잘한 버그 수정
- Tutorial 방 들어가기
오늘 한 것
- Strong Box 키 돌리기 구현
- Strong Box 문제점 정리
- StrongBox 각각 기능 관련
- Key Rotate 추가하니까 Lerp가 되다 마는 현상 -> 회전값 자체를 다 못받는건지 콜리전 문제인지 모르겠음
- Key Rotate 할 때 회전 순간에 키의 머리 부분이 손이 아닌 금고쪽으로 돌려지는 현상 -> 원인 아직 모름
- 상태 관련
- 오른쪽 문이 회전이 어느정도 되면 상태가 바뀐다 -> 그 후에 왼쪽 문 열게 한다. 코드 추가
오늘 배운 것
- 상태처리 - 변수로 말고 함수로 처리하자!
- 왜 함수로 처리?
- 변수만 바꾸게 되면 상태가 전환될 때 따라오는 부가적인 설정들이 같이 바뀌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 손 위치 이상하다 -> BP_SampleHand를 그대로 복붙하는 것이 아니라 BP_SampleHand에 들어가서(더블클릭) -> 그 안에 있는 HandMesh ctrl+c -> 원하는 프로젝트에 ctrl + v
- 근데 이렇게해도 잘 안됨.. FRotator이랑 SetGrabAngle이 수상함
- Wood Box 구현 계획
1. 고리를 잡고 오른쪽으로 돌린다.
2. 고리가 90도 이상 회전 되었을 때 서랍을 당길 수 있는 상태가 된다.
3. 서랍을 forward 쪽으로 당기면 당긴만큼 서랍이 앞으로 움직인다.
내일 진행할 것
- WoodBox 기믹 완료
- 튜토리얼방 다른 기믹 시작
앞으로 진행할 것
- novel ai - 콘티, 시나리오 활용 방안
- 유데미 언리얼 강의 듣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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