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Today I Learned)
오늘 해야할 것
- Card Reader -> Inter Door 연결
- 서랍 안에 넣은 키 서랍이 움직일때마다 따라가기(parent-child 처리)
- 박스에 물건 넣었을 때 박스를 뚫고 손으로 꺼낼 수 있는 문제 처리
오늘 한 것
- Card Reader -> Inter Door 연결
1. Inter Door에서 Object Manager를 불러온다
- Object Manager 불러올 때 GameMode 통해서 불러옴
- GameMode에 GetR1ObjectManager 함수가 있기 때문에
2. Object Manager가 Object가 가지고 있는 키를 찾아준다.
3. Object의 상태를 받아와서 확인 후 문을 열 수 있게 해준다.
- 서랍 안에 넣은 키 서랍이 움직일때마다 따라가기(parent-child 처리) -> 미해결
- 씬 안에서 그냥 키를 서랍의 하위로 처리
- 서랍만 있으면 괜찮은데 Mesh 전체인 경우 서랍에만 상속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
- 콜리전 뚫고 꺼낼 수 있는 문제 해결하기
- 씬 안에 카드를 키박스 안에 넣고 키 박스/WoodBox가 Open 상태이면 카드/열쇠가 Off 상태에서 On 상태로 변화
- 라이트가 좀 이상하다?
- 창 -> 레벨 -> LightOff 우클릭 -> 스트리밍 방법 변경 -> 항상 로드됨 (블루프린트로 되있으면 안됨) -> 그리고 다시 라이팅만 빌드 해보기
오늘 배운 것
- 언리얼 Cast
for (AActor* actor : outActors)
{
AR1TeleportArea* tp = Cast<AR1TeleportArea>(actor);
}
AR1Level1Key* key = Cast<AR1Level1Key>(otherActor);
- private / public 활용하기
- State 같은 것을 넘겨줄 때 public을 이용해서 바로 넘겨줬었는데 public으로 상태를 설정하는 것은 위험하기 때문에 상태는 private로 유지하고 다른 public 함수를 이용해서 처리해야함
//CardReader.h
public:
ELevel1CardReaderState CheckCardInsert();
private:
ELevel1CardReaderState GetCardReaderState() { return _state; }
void SetCardReaderState(ELevel1CardReaderState state);
//CardReader.cpp
ELevel1CardReaderState AR1Level1CardReader::CheckCardInsert()
{
if (_state == ELevel1CardReaderState::WaitingCardInteraction)
{
SetCardReaderState(ELevel1CardReaderState::Recognized);
}
return _state;
}
내일 진행할 것
- 콜리전 문제 -> ObjectManager의 SetGimmickOnOff 참고
- Drawer -> 코드에서 ChildActor 참고, 키를 코드로 SetAttach 했다가 BeginPlay에 넣어줘서 시작할때만 가져오는 방법 등등 생각
앞으로 진행할 것
- novel ai - 콘티, 시나리오 활용 방안 연구
- 유데미 언리얼 강의 듣기
- UE5 블루프린트 강의 듣기
- R1 Project 커리큘럼 - 유데미 강의 들으면서 러프하게 짜기
- Static Mesh / Skeletal Mesh(애니메이션을 위한) 찾아보기
- Texture / Material(상위개념) 찾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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